스포츠 정보2024. 1. 15. 13:41

[Corona Cero 맥주회사가 사상 첫 세계적 올림픽 파트너(first Worldwide Olympic partner)되다]

 

 

 

114IOC웹사이트와 인터넷 외신에 따르면 IOC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IOC마케팅 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맥주 브랜드로서의 Anheuser-Busch InBevCorona Cero와 마케팅 스포츠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비 알코올 버전으로 인기 있는Corona 맥주음료그룹(the non-alcoholic version of the popular Corona beer)Corona ceroIOCCorona와 다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거대 양조 기업인 Anheuser-Busch InBec간의 협약체결 발표 덕분에 올림픽운동을 스폰서 하는 그 분야 최초의 음료(the first beverage of its kind to sponsor the Olympic movement)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멕시코인이 창업한 맥주(the Mexican-founded beer )Paris2024올림픽, Milan-Cortina D'Ampezzo 2026 동계올림픽 및 Los Angeles 2028 올림픽 스폰서들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식은 IOC와의 협약 체결에 따른 성명서에 의한 확인내용이라고 합니다.

 

 

 IOC President Thomas Bach and AB InBev CEO Michel Doukeris. IOC

 

  

Anheuser-Busch InBev CEOMichel Doukeris는 성명서를 통하여 올림픽에 첫 양조 기업이 된 것에 자긍심을 느끼며 맥주는 현대화와 선택취향의 음료이고 우리는 Corona Cero브랜드를 가지고 방향을 선도하고 있음”(We are proud to be the first brewer to sponsor the Olympic Games. Beer is a drink of moderation and choice, and we are leading the way with our Corona Cero brand)이라고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Anheuser-Busch InBev기업은 수년 간 많은 브랜드를 획득하였는데, 유명 맥주 브랜드인 Budweiser를 비롯하여, Stella Artois, Águila, Bud Light, Cristal, Modelo Especial Quilmes 등이 있다고 합니다.

 

 

Bach IOC위원장은 “IOC는 세계 선도양조기업인 AB InBev와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체결을 기쁜 마음으로 발표하는 바임. 우리 파트너기업들은 스포츠와 선수들을 지원하고UN SDGs를 위해 활발하게 기여하고자 하는 공통된 비전을 공유하고 있음. IOC는 노든 수입금의 90&를 스포츠를 지원하는데 재분배하고 있으며 동 협약체결로부터 나오는 수익금도 그러한 목적으로 기여할 것임”(The IOC is delighted to announce its new partnership with the world's leading brewer, AB InBev. Our organisations share a common vision of supporting sport and athletes and actively contributing to the 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The IOC redistributes 90% of all its income to support sport and the proceeds from this agreement will contribute to that.)일고 코멘트 하였다고 합니다.

 

IOC1985년에 올림픽파트너프로그램(The Olympic Partner/TOP)을 론칭 하였는데 이는 상업적 수입금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를 급전환 시킨(radically changed following a decline in commercial revenue) LA1984올림픽 개최 1년 후 시작된 것입니다.

 

그 이후 IOC TOP은 많은 기술기반기업 및 물류기반기업들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여 왔으며(partnered with mainly with technology and logistics companies)이를 통해 올림픽대회를 조직하는 개최도시들을 지원하여 왔으며 현 파트너기업으로는 DeloitteIntelToyot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올림픽스포츠를 관장하는 기구가 맥주나 알코올 브랜드가 글로벌 이벤트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바가 전무(Never before had the governing body of Olympic sports partnered with a beer or alcohol brand for a global event)하였습니다.

 

IOC는 스폰서 기업군으로 현재 15개의 TOP파트너를 거느리고 있는데 이들 15개 올림픽 파트너들의 경우 올림픽 스타디움이나 올림픽 경기장에 기업명칭이나 슬로건 표출이 허용되고 있지 않지만 올림픽의 아이콘인 오륜 로고를 글로벌 자사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the right to use the iconic Olympic rings logo on a global basis in their advertising and activation campaigns) 있다고 합니다.

 

 

 

사치품의 대명사 격인 거대 기입(luxury giant)LVMH Paris2024올림픽의 스폰서로 대략 15천만 유로(around €150 million/2,100억원)에 해당하는 계약을 2023년에 체결하면서 Moët Hennessy 샴페인(champagne)과 주류(spirits )를 올림픽 대회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의 일부로(as part of the Games' hospitality programme_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B InBev 는 올림픽 스폰서 그룹들인 AirBnb, Alibaba, Coca-Cola, P&G, Toyota Visa 등 글로벌 그룹에 합류하였으며 최근 들어 최고등급의 올림픽 스폰서십 프로그램의 가치가 크게 상승(The top-tier Olympic sponsorship programme has grown in value in recent years)하였다고 합니다.

 

올림픽파트너프로그램은 평창2018동계올림픽 및 1년 연기되어 개최된 Tokyo2020올림픽을 포함하여 2017~2021년간 IOC의 수입금은 US$ 23억불(3조원)을 발생시킬 것(generate $2.3 billion (€2.1 billion) in revenue for the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between 2017 and 2021)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References:

-insidethegames

-IOC website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