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마음씀2019. 12. 14. 12:00

[우리들교회 2019 1213일 큐티나눔(요한일서 11절로 10절 하나님은 빛이시라)]

 

 

 

요한일서 15하나님은 빛이시니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God is light; in him there is no darkness at all.)

계시(啓示/Revelation)감춰져 있던 하나님의 경륜과 뜻하심과 의도하심이 드러나는 사건이라고 하십니다.

날마다 큐티를 소리 내어 읽고, 눈으로 읽고, 또 마음으로 읽고 기도하고 묵상하고 적용하며 믿고 살고 누리는 날마다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직통 계시란 말씀이 육신 되어 내 마음에 찬란한 빛으로 다가와 나를 깨우쳐 내 영혼이 은총 입음으로 중한 죄 짐 내려 놓게 되도록 죄 사함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 내리심이 아닐까 묵상해 봅니다.

최고의 계시인 예수님을 통해 사도 요한은 빛이신 하나님을 만났다고 하십니다.

내가 죄인이라는 하나님의 판결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 자체가 죄라고 하십니다.

죄 고백은 빛이신 하나님께로 가는 통로라고 느껴집니다.

피 흘림이 없은즉 죄 사함이 없느니라’(히브리서 9:22/ without the shedding of blood there is no forgiveness)말씀처럼 죄 고백의 피 흘림이 죄 사함의 빛으로 우리를 평강의 은혜로 인도하심을 말씀해 주시니 할렐루야입니다.

 

삶의 폭풍이 지나 갈 때만을 기다리지 말고 삶의 고난 폭풍 안에서 찬송가 부르며 주님 찬양하는 것이 우리 삶의 여정이 되도록 날마다 말씀의 파도를 타고 만경창파를 헤쳐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Life is not about waiting for the storm to pass, it's about learning to dance in the rain."

 

오늘 주신 큐티 말씀에서 구속사(Redemptive History)적으로 빛이신 하나님의 新 팔복을 다음과 같이 정의해 봅니다:

1)   말씀누림

2)   기쁨누리

3)   기도누림

4)   감사누림

5)   평강누림

6)   은혜누림

7)   빛누림

8)   영생누림

 

2019 128일 주일설교 말씀으로 주신 성경이 대한 15가지 정의가 은혜롭습니다:

 

(1) 성경은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인 구속사가 펼쳐진 책이다

(2) 성경은 천지창조에서 종말까지 구원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3) 성경은 구원의 역사뿐만 아니라 우리를 초대하고 하나님의 이야기를 빚어가기 위한 책이다

(4) 성경의 기원은 디모데 후서 3:15~17에 보면 성경이 어떤 책이며 누가, 어디서. 쓴 책임을 밝히는데 하나님의 숨결과 감동으로 쓰여진 것인데 원저자가 하나님이시다

(5) 성경의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전하는 것으로 성경은 지혜를 만나는 책이다 (솔로몬은 하나님께 듣는 마음을 주옵소서라고 하며 지혜를 구하였다)

(6) 성경은 교훈과 책망과 회개와 바르게 함으로 교육하여 우리를 의로 인도하고 사람이 되도록 키워내는 책이다.

(7) 성경은 선한 일을 해 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낸다

(8) 성경을 통하여 선한 일이 없다면 성경의 가치가 없는 것이다

(9) 성경의 목적은 성품을 변하게 하여 사람이 바꾸어 지도록 하는 데 있다

(10) 성경이 그리스도인이 삶을 통해 보게 만들도록 능력을 키워준다

(11) 성경은 세상의 지식을 담은 책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으로 쓰인 책으로서 구원의 지혜를 얻어 구원에 이르게 하는 책이다.

(12) 성경이 주시는 말씀은 거듭남이 없으면 백 번 읽어도 한 번 읽는 것 만 못하다고 역설한 김양재 목사님이 저술하신 책은 말 그대로 눈물을 쏟게 하는 최루탄 책이다

(13) 성경은 하나님의 영으로 쓰여서 우리의 감정과 의지로 움직여 줘야 하므로 기도를 해야 하는 것이다.

(14) 성경은 온 우주와 인류를 위해 펼치는 드라마로써 나와 우리의 이야기로 함께 써가는 것이다

(15) 성경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삶을 드러내게 함으로 하나님을 닮아 가는 삶이 되게 한다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