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2023. 11. 10. 11:29

[올림픽의 노벨상(Nobel Prize)격인 IOC쿠베르탱메달 Bach IOC위원장이 공식의전절차로 필자에게 직접 수여한 현장을 재구성한 역사적인 현장동영상전체를 하나님께 감사 및 낙헌제(樂獻祭, Freewill offering )제물로 봉헌합니다]

 

2022년 10월21일 서울개최 ANOC총회행사를 피날레 해준 IOC쿠베르탱메달 전수식이 Thomas Bach IOC위원장이 공식의전행사까지 포함한 정식 Ceremony를 통해 필자의 40년 동안 국내외 올림픽운동 헌신 및 기여에 대한 공식인정으로 IOC집행위원회의 공식 의결을 거쳐 역사에 기록되는 역사적인 올림픽외교메달전수식이 있었습니다. 벌써 1년하고도 20일이 지났습니다.

 

 

 

Mark Adams IOC대변인이 사회를 보고 Bach IOC위원장이 메달 수여 경위와 경과와 다불어 필자에 대한 그건 헌신과 공적을 기리는 소개 연설로 시작되었습니다. 과분한 칭찬이 차고도 넘친 메시지내용에 몸 둘 바를 몰랐습니다.

 

국내 체육계에서는 지난20년 간 저를 시샘 반 평가절하 반으로 철저히 폄하하는 세력이 지속적으로 준동하며 제 길을 막고 있는 가운데 정말 신선하고 스트레스 풀리는 하나님이 개입하신 고맙고 은혜로운  행사였습니다

 

Bach IOC위원장의 연설 직후 필자에 대한 IOC쿠베르탱메달 전수식이 거행되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IOC측이 방송 등 미디어 중계를 거절하고 축하객 수도 20명 이내로 제한해 달라는 사전 요청에 따라 엄선된 20여명의 국내 체육계 인사들만이 조촐하게 참석하여 축하해주었습니다.

 

 

함께 참석한 지인이 IOC쿠베르탱메달전수식 전체를 동영상으로 녹화해서 필자에게 보내 주었습니다. 참으로 스포츠외교역사의 기록차원에서 고마운 일입니다.

 

최근에는 U-Tube에 조예가 깊은 지인이 IOC쿠베르탱메달 전수식 동영상을 재구성하여 보내주어 1주년을 기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국제스포츠계 인맥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모두 전수해 주고 인도해 주는 가이드 겸 멘토로서 스포츠외교 제3의 인생을 헌신의 삶으로 이어 가려고 합니다.

 

재구성된 IOC쿠베르탱메달 전수식 현장 동영상을 함께 공유하며 대한민국스포츠외교사에 길이 남기고자 합니다.

 

이 모든 은혜와 영광은 오롯이 하나님께 올려 드립니다. 

 

https://youtu.be/CpBRDAEyLIk?si=lr_0bj1AIlx2ET03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