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Accord 2020년 World Business Summit 전격취소 향후 글로벌 스포츠행사에 적신호]
2020년 3월14일 한 외신기사 제목은 ‘SportAccord World Business Summit취소되다’였다.
당초 중국Beijing에서 예정되었던 것을 코로나바이러스사태로 다시 스위스 Lausanne으로 옮겨졌는데 또 다시 취소 결정이 난 것이다.
이러한 결정은 스위스 해당지방정부가 4월말까지 50명이상이 관여된 행사개최를 금지 조치한 후 전격적으로 내려진 것이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2,000명이상의 회의 대표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이러한 결정으로 summit행사개최 실행이 불가하게 된 것이다
다음 달 4월 19일~24일(6일 간)예정되었던 summit행사는 올림픽운동전체를 아우르는 기구 임원들이 참석하는 행사이며 코로나바이러스발병으로 인해 Beijing에서 Lausanne으로 재배치된 것임은 주지의 사실이다.
Raffaele Chiulli SportAccord회장은 “동 행사에 참가하는 국제연맹 대표들의 건강과 복지가 최우선가치이므로 이번 결정은 Lausanne개최 SportAccord2020참석이 예정되었던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내려진 것이다”(Our priority is the health and welfare of our International Federations and delegates attending our event, so this decision has been taken with the utmost consideration for those who were planning to attend SportAccord 2020 in Lausanne)라고 취소사유를 밝혔다.
스위스는 이태리 북부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데 유럽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영향을 받고 있는 가장최악의 국가와 인접성 때문이다.
이태리는COVID-19확진자 건수가 17,000명을 초과하고 있으며 사망자 수도 1,260명을 넘어서고 있다.
2003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시작된 SportAccord Convention은 국제연맹들의 주요한 연례행사로 17년째를 맞이하였는데 2020년을 코로나바이러스사태로 건너 뛰게 되어 2021년 5월23~28일(6일 간) 러시아 Ekaterinburg 에서 예정된 행사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고 있다.
글로벌 대 유행병으로 말미암아 관계당국의 바이러스확산금지시도조치의 일환으로6개 모든 대륙에 걸쳐 예정된 거의 모든 엘리트 수준의 스포츠이벤트가 올 스톱 상태가 되어 연기 또는 취소되고 있다.
*References:
-insidethe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