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마음씀2019. 4. 8. 16:30

[우리들교회 2019 47일 주일말씀요약과 어록 및 느낀 점(열왕기상 1615절로 34)]

 

 

1. 말씀요약

 

지난 주일, 케네디 가의 재클린에 대해서 Fact만 가지고 얘기해도 저절로 꾸짖음을 받게 되는 것 같다.

남 유다의 아사 왕의 사십일 년 동안 북 이스라엘 왕은 6 명이 바뀐다.

오늘은 남은 세 명의 왕을 살펴보겠다. 그들은 여로보암 길의 끝판 왕들이다

바람 피우는 것은 들킨 죄와 안들 킨 죄가 있을 뿐인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

정말 나쁜 것은 죄 짓는 것 보다 죄 짓고도 거짓말하는 것이다

분수령적인 회개의 때 죄를 드러내야 거짓 아비마귀가 침범 못한다

거짓말을 하고 회개 안 하면 하나님이 역사 하신다

꾸지람 받는 구조에 있어야 깨어 있게 된다

 

 

 

 

북 이스라엘의 남은 3명의 왕에서 그들의 죄목을 살펴보면,

 

1.   잔인한 반역의 시므리(Zimri)이다(15)

 

그가 여로보암의 길로 행하여여로보암의 길은 악한 길이며 모두 빠져 들어가는 치명적이고 사악한 중독의 길이다

모든 이스라엘의 왕들이 2명의 왕 빼고 다 그 길을 걸었다. 그 두 왕도 악하기에, 중독과 악행의 길이다.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 때부터 북 이스라엘은 깁브돈을 공격하고 있으며 또다시 깁브돈을 공격 중이다

15절에서 똑 같은 죄가 똑 같은 곳에서 똑같이 일어난 것은 하나님이 주권이 개입하고 있다라는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여기서 백성이란 블레셋과의 전쟁에 나간 북 이스라엘의 군대를 지칭한다

엘라가 만취할 때도 시므리가 엘라를 죽인 모반의 때도 군대로 출정한 백성은 위험한 전쟁터에서 계속 진을 치고 있다고 한다

백성(군대)는 전쟁터에서 진 치고 전투에 임하는 교전상황에서 지도자행실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솔로몬을 반역하여 애굽으로 도망했던 여로보암을 좇는 무리가 북 이스라엘의 10지파다

충성으로 전쟁터에 있으니 구원의 대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하나님을 모르는 나의 열심과 충성은 심판대상이다

충성은 이 땅에서라도 심판 받으면 길이 있지만 하나님을 모르고 죽은 뒤에 받는 심판은 끝판인 완전한 심판이 기다린다

북 이스라엘의 목적지는 둘로 분열되어 있어도 남 유다가 되어야 하는데 남 유다10지파가 더 크니 남 유다로 오지 않는 이유이며 그래서 심판이 계속되는 것이다

세상의 길은 다수가 대세이고 넓은 것을 선호하니 10지파나 북 이스라엘로 갔다.

땅이 넓고 가진 게 많아 남 유다로 오지 못하고 안 갈 이유가 너무 많다.

재클린의 50년을 보면 흥망성쇠가 모두 이루어져있는 것인데 모든 인생은 일시적이다.

주님은 우리 삶의 서론, 본론, 결론이 왜 그런지를 성경말씀으로 보여 주신다

 

 

(적용)

(1) 여러분의 충성은 하나님을 위한 구원의 충성인가? 나의 유익을 위한 충성인가?

 

(16)

시므리의 유혈극은 7일 천하다

백성들도 시므리의 잔인함을 보고 오므리를 대신 세운다

모반도 명분이 있어야 오래 가는데 시므리는 심복으로 모반하여 명분이 없으니 백성들의 원성을 산다

역대하 13장 크게 패한다

민심이 돌아서니 모반이 실패하는 것이다

바아사는 나답 죽일 때 명분이 있었다

시므리가 함락됨을 보고 왕궁에 불을 지르고 자살했다.

그래도 일국의 왕이면 왕궁도 세금으로 지어진 것인데 마지막까지 이기적인 선택이다.

하나님께 묻지 않고 죽고 죽이는 혼란지옥이 북 이스라엘이다

(18)

 

시므리에 대한 심판으로 하나님의 공의가 임하니 가장 비참한 왕이 되었다

하나님의 통치를 무시한 결과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19)

짧은 7일의 정권인데 시므리는 여로보암의 길로 악을 행한 것으로 그의 일생이 평가된다

열왕기 9 33(?) 이세벨은 시므리를 주인 죽인 자의 대명사로 지칭한다

여로보암의 길은 반역과 배신의 길이며 배신은 배신을 낳는 것이다

하나님의 길이 아니면 모두 여로보암의 길인 것이다

내가 하나님 자리에 앉아 있으니 악한 자는 악한 자에 의해 악한 날이 심판 받는다

(20)

시므리의 행적은 전적 반역행위로 자리매김한다

여호와의 징계를 자초하는 여호와에 대한 배신으로 왕권교체의 역사가 계속되는 것이 여로보암의 길이다

 

(적용)

(1) 여러분에게 해당되는 하극상의 반역은 무엇인가? 상사? 남편, 부모?

 

구원을 위한 반역은 또 다른 순종일 수 있으며 분별은 하나님이 하신다

성령이 임하지 않으면 도덕 윤리적으로는 알 수 가 없는 것이며 분별은 성령님이 하신다

구원을 위한 반역은 할 수도 있는 것이다

고르반을 외치며 부모공경, 하나님 공경

 

 

2.   더욱 악한 권세의 오므리(Omri)이다

 

25~26

여로보암의 길보다 더욱 악하다고 하는데 비교급으로 쓰여 있지만 최상급으로 해석해야 한다

오므리에게 분열의 영이 임하사 분열의 연속극이 된다

남북의 분열 이후 북 이스라엘 내부 반란으로 혼란과 대립이 심화된다

명문가문 출신 디브니(Tibni)는 시므리-오므리-디브니로 대표되는 3대 명문가문 중 하나다

백성들은 오므리의 옹립에도 불구하고 디브니 옹립세력도 있다

(22)

이러한 옹립 투쟁과 알력은 금세 끝나지 아니하고 5년이 소요되는 오므리-디브니 간의 다툼이 장기적 투쟁으로 치닷는다

아사왕 31

오므리 군대가 디브니 군대를 이기는데 약육강식의 논리가 통하는 현상이다

여로보암의 원리는 약육강식의 원리다

세상의 힘의 논리가 쿠데타인데 교회도 힘의 논리로 좌지우지되니 바로 세워지지 못하는 것이다

힘의 논리로는 공동체를 바로 세우지 못한다

질서에 의해서만 바로 세워지는 것이며 질서를 통해 택자를 훈련시키시는 것이다

반역과 배신이 아닌 질서와 순종을 통해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

주님은 미물 같은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것은 능력 때문이 아니라 구원을 위해 질서를 따르신 것이다

자기 죄가 보이는 사람이 죄짓는 행위가 악한 것이며 사랑하는 사람이 약자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내 죄 보는 적용은 택자만 하는 것이다

약육강식의 원리가 교회로 들어 온 것이 교회를 망치게 된다

(23)

아사와 27년 기준 오므리는 12년 통치하였고 디르사에서 6년 통치했다

오므리는 블레셋과의 전쟁터에서 과도기적 왕으로 군부의 지지를 받는다

디브니 세력은 디르사에서 통치하였는데 세력이 막강하였다

오므리는 대단하다는 뜻이다

 (24)

그가 은 두 달란트로 사마리아를 사고, 그 성읍을 산 주인이었던 세멜의 이름을 따라 사마리아라고 정했다. (세멜/Shemer-à사마리아/Samaria)

오므리가 왕이 되고 제일 먼저 한 것이 사마리아 토지 매입이다

사마리아를 새로운 수도로 정하여 아람과 앗수르와 베네게로부터 왕권을 방어하기 위함으로 안전지대를 마련한 것이다

오므리는 세력의 힘으로 토지를 강압적으로 강탈함으로 턱 없이 부족한 금액인 단돈 2달란트로 매입한 것인 것은 악한 권세를 남용한 것으로 하나님을 무시하면서 공개적인 악을 행한다

악한 권세로 토지를 강탈하기 위한 토지개혁을 단행하는 것을 보면 정계가 재계를 압도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레위기 25:23에서 토지를 영열 팔지 말라고 했는데 이러한 말씀을 무시하니 두고두고 심판을 받는 것이다

무슨 일이든 꾸짖는 구조 속에 있어 결정하기 전에 물어보고 이 땅에서 꾸짖음을 받지 않으면 물어 볼 곳이 없는 것인데 공동체에 순종하면 하나님이 기름 부어 주신다

하나님 말씀을 무시하니 두고두고 심판을 자초하는 것으로 끝판 왕이 되는 것이다

(25)

오므리의 명성은 그의 유능함을 증거한다

오므리는 군사적으로도 우세하여 모압을 침공하여 공물을 쟁취하는 등 경제적 명성을 떨친다

4명의 왕들 중 오므리 왕조가 최강왕조이다

오므리의 행적은 단 한 출로 기록되는데 역사상 가장 악한 왕으로 평가된다

이것은 천국에 못 간다와 다름없는 것이다

세상적 평가와 하나님의 평가는 다른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역사에 맞춘다

미가서 6:16 에 따르면 오므리는 우상숭배 정책 법을 제정하고 시행한다

이전 북 이스라엘 옹들이 단순히 정권유지차원의 우상숭배인 반면 오므리는 법으로 제정하여 백성에게 우상숭배를 강요한다

이 같은 악한 종교적 전통은 북 이스라엘 멸망의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한다

(하나님과 상관 없이 내 힘으로 권세를 가진 사람은 그 권세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백성을 죄 가운데로 몰아 넣게 된다)

오므리는 우상숭배를 법제화 하여 국민들에게 강요한다

악한 종교적 전통을 세움으로 북 이스라엘을 멸망의 구렁텅이로 모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사마리아를 범죄의 온상 지화 하여 범죄 역사의 현장이 되게 한다

아합의 결혼도 정략적으로 성사시켜 씻을 수 없는 악행을 범한다

(26)

오므리 행적기사를 마감은 권세를 부림으로 오므리의 악한 권세가 그의 주된 행적(27~28)이자 죄목인 반면 시므리는 배신이 주된 죄목인데 그로 인해 백성을 도탄에 빠뜨린다

오므리의 왕위 계승은 평화적으로 이어져 12년 통치하는데 세상적으로 완벽한 오므리 왕조를 형성한다

범죄적 유산으로 아들인 아합왕은 죽어서 개들이 핥고 창기 목욕장소에서 죽는다

이세벨 역시 참혹한 심판으로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다

오나시스 가문에 대해 이번 주에 알아보니 재산환원을 끝내 하지 않았다고 한다. 소송까지 해서 나머지까지 기어이 찾아왔다고 한다.

재키는 쟁취했지만 오나시스 후손은 반이나 되는 재산을 주었어도 나머지 반도 천문학적 비용을 대서라도 변호사를 선임해서 다 찾아왔다고 한다.

이처럼 이 세상 여로보암의 유산은 가만히 있어도 흘러 내려가고 있다

하나님은 여로보암의 길과 다윗의 길로 대별하시면서 다윗의 길로 갈 것을 원하신다

죄악이 번져 나가는 일이 안타깝게 반복된다

 

(적용)

(1) 여러분의 악한 권세는 무엇인가?

(2) 여러분의 권세를 부리고 있는 곳은 어디인가? 사장이 부하에게? 남편이 아내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딸이 엄마에게?

쓸데 없는 권세를 부리면 가장 악한 것으로 당장은 그 앞에서 다 절할지 몰라도 기대할 것도 발전할 것도 없는 것이다.

(3) 여러분은 권세 부리는 강자인가? 권세 부림 받는 약자인가?

(4) 스스로 악한 자 인 것을 알고 있나?

(5) 스스로 정직하지 못하니 앞뒤가 다른 것인데 징계가 당장 오지 않는다고 마음이 편한가?

 

3.   불신결혼의 끝판 왕이 아합이다

 

(31)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를 따라 행하는 것을 오히려 가볍게 여기며 시돈 사람의 왕 엣바알의 딸 이세벨아내를 삼고 가서 바알을 섬겨 숭배하고

아합은 아버지 오므리의 죄를 오히려 약하게 여기고 더 큰 죄를 자행한다

사마리아에서 22년 간 통치한다

가장 끝판 왕이 아합인데 죄를 가볍게 여기는데 여로보암의 길은 오히려 가볍게 여기고 바알과 아세라를 엣 바알왕의 딸 이세벨로부터 도입한다

[북 이스라엘에 바알 숭배를 공식적으로 도입한 이세벨은 이후 우상숭배의 아이콘 대명사가 된다(2:20/ 그러나 네게 책망할 일이 있노라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내 종들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

엣 바알(Ethbaal)왕은 재력과 종교의 큰 손인데 이세벨공주와 결혼하여 바알신전과 아세라 목상의 우상숭배를 통해 중대한 범죄를 방조한다

능력, 기복, 힘의 숭배가 과거라면 아합왕 때는 이것이 진화하여 공식적으로 바알숭배, 제단 설치, 신전 합법화로 우상숭배의 기반을 탄탄하게 만든다

오므리보다 훨씬 더 나아간 우상숭배로써 엣 바알이 딸 이세벨를 아내로 삼은 것이 더 큰 문제로 비화한다

불신 결혼한 아합과 이세벨은 금슬 좋은 부부인데 아합은 점점 극악한 자가 되어 간다

(말씀 없이 부부금슬 좋은 것이 여로보암의 길이다)

불신결혼과 돈과 권세가 합쳐지니 더 무서운 것이다

양가가 한 마음이 되어 서로 건물을 주고 받으며 떵떵거리니까 남 유다를 예수나믿는 떨거지로 취급하며 유세를 떤다

아합은 아내바보로서 온 땅을 그런 자세로 다스리니 백성은 도탄에 빠진다

사이 좋은 부부는 대개 남편이 아내 말을 잘 듣는다. 그러면서 점점 고도화된다.

살게 되면 점점 본차이나가 되어서 아무리 깨려 해도 깨지지 않는 속성이 된다.

결혼이 시작이었던 것처럼, 돈과 명예와 권세의 신을 섬기면 막을 자가 없다.

160년간 아합을 통해 북 이스라엘은 우상숭배의 중심지가 된다

지금까지의 죄악 중 하나님을 가장 심히 노엽게 한 것이다

금송아지에서 진화되어 교회에 Sky Castle기치관과 Rotary Club사교문화를 유입시켜 교회를 정보교환장소로 전락시키는 것이다

성경에서 악이란 인본적으로 사이가 좋은 데서 출발한다

겉잡을 수 없는 타락행위를 합법화 시켜준다

기복에 차 있으니 이단이 활개치도록 방치하는 것이다

나의 유익을 앞세우니 JMS 정명식은 실정법 위반으로 옥살이 하다가 나오니 다시 신천지 이단추종자들이 재 결합할 정도로 마력이 있는 것이다

(인간은 100% 죄인이고 음란하므로 하나님보다 매력적으로 보이는 악인의 죄에 더 끌리는 것이다)

여자는 옥시토신 호르몬의 영향하에서 스스로 조정이 안 되는 것으로 이것이 옥시토신효과다

그래서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여자가 없다라는 말이 생긴 것이다

옥시토신이 나오면 싫어도 신체를 허락하면서 엮이게 되는 것이다

바알은 한번 접하면 빠져 들게 되듯이 신천지에 맛 들여 끌려 가는 것이다

믿음의 탑을 한번에 허무는 것이 불신 결혼인 것이다

아합은 불신 결혼의 아이콘이다

이세벨은 우상숭배의 아이콘이다

오므리는 우상숭배 합법화의 아이콘이다

요한 복음 8: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생짜 아비마귀가 귀신을 데리고 들어 오는 것이 불신결혼이다

아합이 이세벨을 만나듯이 옥시토신이 나오면 게임 끝이다

옥시토신을 사랑이라고 착각하여 믿어 버리면 안 되는 것이다

솔로몬은 말년에 전도서와 아가서를 쓰면서 회개한 반면 아합은 이세벨과 불신결혼으로 나라를 망쳐 먹는다

바알(Baal)은 돈, 명예, 권세의 신으로 막을 자가 없다

(34)

히엘(Hiel)살아계신 하나님이란 뜻이다

여호수아(Joshua) 6:26 “여호수아가 그 때에 맹세로 무리를 경계하여 가로되 이 여리고성을 누구든지 일어나서 건축하는 자는 여호와 앞에서 저주를 받을 것이라 그 기초를 쌓을 때에 장자를 잃을 것이요 문을 세울 때에 계자를 잃으리라 하였더라

여리고(Jericho) 성을 다시 짓는 자는 망하고 아들들을 잃는다고 한다

이처럼 하나님의 사람이 축복하고 저주하는 대로 하나님은 이루어 주시며지켜 주신다

그러므로 말씀 듣는 자를 가장 무서워해야 하지만, 무서울 게 없는 아합은 귀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돈 가지고 못할 일이 없는 것이다

악이 끝간 데 없는 것은 건축이 붐을 일으키는 것이다

말씀을 무시하면 하나님이 간과하지 않으시고 경종을 울리신다

히엘(Hiel)이 여호수아(Joshua)를 통해 주셨던 말씀대로 아들들이 차례로 죽었다

(적용)

(1) 불신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2) 악의 끝판 왕이 불신결혼임이 믿어지나?

(3) 짧은 인생에 내 감정이 최고인가?

 

믿음이 안 되면 사단이 틈타 가치관 차이로 이혼 판결이 나는 것이다(사법부)

이러한 판결은 물질신봉과 바알 신봉의 판결사례다

이혼이 가장 극악한 죄다

여로보암의 길로 가면 말씀이 안 들린다

잘 먹고 잘 사는 가치관이 이혼을 조장한다

악한 권세가 판 치는 세상에서는 개인구원이 사회구원으로 이어진다

내 맘과 내 감정 좋은 대로 하나님을 놓는다

믿음의 가치관을 굳게 붙잡아야 한다

 

2. 주일말씀어록 45

 

(1) 여로보암의 길은 악한 길이며 모두 빠져 들어가는 치명적이고 사악한 중독의 길이다

(2) 하나님을 모르는 나의 열심과 충성은 심판대상이다

(3) 주님은 우리 삶의 서론, 본론, 결론이 왜 그런지를 성경말씀으로 보여 주신다

(4) 바람 피우는 것은 들킨 죄와 안들 킨 죄가 있을 뿐 차이가 없다

(5) 정말 나쁜 것은 죄 짓는 것 보다 죄 짓고도 거짓말하는 것이다

(6) 분수령적인 회개의 때 죄를 드러내야 거짓 아비마귀가 침범 못한다

(7) 거짓말을 하고 회개 안 하면 하나님이 역사 하신다

(8) 꾸지람 받는 구조에 있어야 깨어 있게 된다

(9) 회개가 없으면 똑 같은 죄가 똑 같은 곳에서 똑같이 일어난다

(10)             하나님의 길이 아니면 모두 여로보암의 길인 것이다

(11)             내가 하나님 자리에 앉아 있으니 악한 자는 악한 자에 의해 악한 날이 심판 받는다

(12)             구원을 위한 반역은 또 다른 순종일 수 있으며 분별은 하나님이 하신다

(13)             성령이 임하지 않으면 도덕 윤리적으로는 알 수 가 없는 것이며 분별은 성령님이 하신다

(14)             구원을 위한 반역은 할 수도 있는 것이다

(15)             여로보암의 원리는 약육강식의 원리다

(16)             세상의 힘의 논리가 쿠데타인데 교회도 힘의 논리로 좌지우지되니 바로 세워지지 못하는 것이다

(17)             힘의 논리로는 공동체를 바로 세우지 못한다

(18)             질서에 의해서만 바로 세워지는 것이며 질서를 통해 택자를 훈련시키시는 것이다

(19)             반역과 배신이 아닌 질서와 순종을 통해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

(20)             주님은 미물 같은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것은 능력 때문이 아니라 구원을 위해 질서를 따르신 것이다

(21)             자기 죄가 보이는 사람이 죄짓는 행위가 악한 것이며 사랑하는 사람이 약자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22)             내 죄 보는 적용은 택자만 하는 것이다

(23)             하나님 말씀을 무시하니 두고두고 심판을 자초하는 것으로 끝판 왕이 되는 것이다

(24)             세상적 평가와 하나님의 평가는 다른 것이다

(25)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역사에 맞춘다

(26)             이 세상 여로보암의 유산은 가만히 있어도 흘러 내려가고 있다

(27)             (말씀 없이 부부금슬 좋은 것이 여로보암의 길이다)

(28)             불신결혼과 돈과 권세가 합쳐지니 더 무서운 것이다

(29)             돈과 명예와 권세의 신을 섬기면 막을 자가 없다

(30)             성경에서 악이란 인본적으로 사이가 좋은 데서 출발한다

(31)             (인간은 100% 죄인이고 음란하므로 하나님보다 매력적으로 보이는 악인의 죄에 더 끌리는 것이다)

(32)             바알은 한번 접하면 빠져 들게 되듯이 신천지에 맛 들여 끌려 가는 것이다

(33)             믿음의 탑을 한번에 허무는 것이 불신 결혼인 것이다

(34)             아합은 불신 결혼의 아이콘이다

(35)             이세벨은 우상숭배의 아이콘이다

(36)             오므리는 우상숭배 합법화의 아이콘이다

(37)             시므리는 주인 죽인 자의 아이콘이다

(38)             생짜 아비마귀가 귀신을 데리고 들어 오는 것이 불신결혼이다

(39)             아합이 이세벨을 만나듯이 옥시토신이 나오면 게임 끝이다

(40)             바알(Baal)은 돈, 명예, 권세의 신으로 막을 자가 없다

(41)             여로보암의 길로 가면 말씀이 안 들린다

(42)             잘 먹고 잘 사는 가치관이 이혼을 조장한다

(43)             악한 권세가 판 치는 세상에서는 개인구원이 사회구원으로 이어진다

(44)             내 맘과 내 감정 좋은 대로 하나님을 놓는다

(45)             믿음이 안 되면 사단이 틈타 가치관 차이로 이혼 판결이 나는 것이다

 

<북 이스라엘 멸망의 4인조>

(1) 시므리(Zimri): 악을 심으리’ (모반 왕으로 하나님의 7일 간 청소용역 대행 자)

(2) 오므리(Omri): 우상숭배 법 제정으로 악이 옮으리’ (범죄의 유산 왕으로 우상숭배 합법화의 아이콘)

(3) 아합(Ahab): 뿔싸, 불신결혼을 법화 시키리(불신결혼의 아이콘)

(4) 이세벨(Jezebel): 상에 우상숭배 위험의 비상을 가져오리(우상숭배 오염의 아이콘)

 

3. 느낀 점

 

시므리-오므리-아합-이세벨로 이어지는 북 이스라엘 멸망을 가속화 시킨 4인조 주범의 죄패는 단연 (1)우상숭배와 (2)불신결혼임이 느껴집니다.

 

날마다 여로보암의 약육강식의 원리에 마음을 빼앗기고 돈과 명예와 권세와 인정중독의 올무에서 아직도 온전히 빠져 나오고 있지 못하는 것은 말씀이 왕 노릇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이러한 제 부족함의 결론은 인정중독이라는 아비마귀의 쓴 뿌리가 아직 뽑혀지지 않은 것임이 깨달아져 회개하며, 죽기까지 낮아지는 섬김으로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심을 실천하신 예수님의 보혈의 십자가를 떠올립니다.

 

 

[열왕기상 16:15~34]

15  유다 왕 아사 제 이십 칠년에 시므리디르사에서 칠일 동안 왕이 되니라 때에 백성들이 블레셋 사람에게 속한 깁브돈을 향하여 진을 치고 있더니

16  In the twenty-seventh year of Asa king of Judah, Zimri reigned in Tirzah seven days. The army was encamped near Gibbethon, a Philistine town.

 

  1. 진중 백성들이 시므리가 모반하여 왕을 죽였다는 말을 들은지라 그 에 이스라엘의 무리가 진에서 군대장관 오므리로 이스라엘 왕을 삼으매
  2. 오므리가 이에 이스라엘 무리를 거느리고 깁브돈에서부터 올라와서 디르사를 에워 쌌더라
  3. 시므리가 성이 함락됨을 보고 왕궁 위소에 들어가서 왕궁에 불을 놓고 그 가운데서 죽었으니
  4. 이는 저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범죄함을 인함이라 저가 여로보암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로 를 범하게 한 그 중에 행하였더라
  5. 시므리의 남은 행위와 그 모반한 일이 이스라엘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1. When the Israelites in the camp heard that Zimri had plotted against the king and murdered him, they proclaimed Omri, the commander of the army, king over Israel that very day there in the camp.
  2. Then Omri and all the Israelites with him withdrew from Gibbethon and laid siege to Tirzah.
  3. When Zimri saw that the city was taken, he went into the citadel of the royal palace and set the palace on fire around him. So he died,
  4. because of the sins he had committed, doing evil in the eyes of the LORD and walking in the ways of Jeroboam and in the sin he had committed and had caused Israel to commit.
  5. As for the other events of Zimri's reign, and the rebellion he carried out, are they not written in the book of the annals of the kings of Israel?

 

  1. 그 때에 이스라엘 백성이 둘에 나뉘어 그 절반은 기낫의 아들 디브니를 좇아 저로 왕을 삼으려하고 그 절반은 오므리를 좇았더니
  2. 오므리를 좇은 백성이 기낫의 아들 디브니를 좇은 백성을 이긴지라 디브니가 죽으매 오므리가 왕이 되니라
  3. 유다 왕 아사 제 삼십 일년에 오므리가 이스라엘 왕이 되어 십 이년을 위에 있으며 디르사에서 육년 동안 치리하니라
  4. 저가 은 두 달란트로 세멜에게서 사마리아산을 사고 그 산 위에 성을 건축하고 그 건축한 성 이름을 그 산 주인이 되었던 세멜의 이름을 좇아 사마리아라 일컬었더라
  5. 오므리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그 전의 모든 사람보다 더욱 악하게 행하여
  1. Then the people of Israel were split into two factions; half supported Tibni son of Ginath for king, and the other half supported Omri.
  2. But Omri's followers proved stronger than those of Tibni son of Ginath. So Tibni died and Omri became king.
  3. In the thirty-first year of Asa king of Judah, Omri became king of Israel, and he reigned twelve years, six of them in Tirzah.
  4. He bought the hill of Samaria from Shemer for two talents of silver and built a city on the hill, calling it Samaria, after Shemer, the name of the former owner of the hill.
  5. But Omri did evil in the eyes of the LORD and sinned more than all those before him.

 

  1.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모든 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로 를 범하게 한 그 중에 행하여 그 헛된 것으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노를 격발케 하였더라
  2. 오므리의 행한 그 남은 사적과 그 베푼 권세가 이스라엘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3. 오므리가 그 열조와 함께 자매 사마리아에 장사되고 그 아들 아합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4. 유다 왕 아사 제 삼십 팔년에 오므리의 아들 아합이 이스라엘 왕이 되니라 오므리의 아들 아합이 사마리아에서 이십 이년을 이스라엘을 다스리니라
  5. 오므리의 아들 아합이 그 전의 모든 사람보다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더욱 행하여
  1. He walked in all the ways of Jeroboam son of Nebat and in his sin, which he had caused Israel to commit, so that they provoked the LORD, the God of Israel, to anger by their worthless idols.
  2. As for the other events of Omri's reign, what he did and the things he achieved, are they not written in the book of the annals of the kings of Israel?
  3. Omri rested with his fathers and was buried in Samaria. And Ahab his son succeeded him as king.
  4. In the thirty-eighth year of Asa king of Judah, Ahab son of Omri became king of Israel, and he reigned in Samaria over Israel twenty-two years.
  5. Ahab son of Omri did more evil in the eyes of the LORD than any of those before him.

 

  1.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를 따라 행하는 것을 오히려 가볍게 여기며 시돈 사람의 왕 엣바의 딸 이세벨아내를 삼고 가서 바알을 섬겨 숭배하고
  2. 사마리아에 건축한 바알의 사당 속에 바알을 위하여 단을 쌓으며
  3. 또 아세라 목상을 만들었으니 저는 그 전의 모든 이스라엘 왕보다 심히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노를 격발하였더라
  4. 그 시대에 벧엘 사람 히엘여리고를 건축하였는데 저가 그 터를 쌓을 때에 맏아들 아비람을 잃었고 그 문을 세울 때에 말째 아들 스굽을 잃었으니 여호와께서 의 아들 여호수아로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더라
  1. He not only considered it trivial to commit the sins of Jeroboam son of Nebat, but he also married Jezebel daughter of Ethbaal king of the Sidonians, and began to serve Baal and worship him.
  2. He set up an altar for Baal in the temple of Baal that he built in Samaria.
  3. Ahab also made an Asherah pole and did more to provoke the LORD, the God of Israel, to anger than did all the kings of Israel before him.
  4. In Ahab's time, Hiel of Bethel rebuilt Jericho. He laid its foundations at the cost of his firstborn son Abiram, and he set up its gates at the cost of his youngest son Segub, in accordance with the word of the LORD spoken by Joshua son of Nun.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