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스포츠 계 동향 2015년 1월 종합]
1. 2024년 올림픽 유치 동향
1) 미국: 보스톤(유치 결정)
2) 독일: Berlin 및 Hamburg 경합 중(DOSB: 3월21일 프랑크푸르트총회에서 선정예정)
-Berlin 상원, 1월20일 유치를 위한 국민투표 법(referendum law) 제출예정
3) 프랑스: 파리 유치 검토 중
4) 이태리: 로마 관심 선언(2월 중 발표 예정:The Rome2024 bid committee will be announced in February.)
5) 카타르, 남아공도 유치 고려 중
2. Kosovo
-2014년 12월9일 모나코 개최 제127차 IOC임시총회에서 205번째 IOC회원국으로 인정 받음(recognition as the 205th NOC)
3. 빙벽등반(Ice Climbing), 2022년 동계올림픽 추가정식종목?
-국제 등산 및 등반연맹(UIAA: International Mountaineering and Climbing Federation), 아젠다2020개혁 내용 취지에 힘 입어 흥미진진한 종목(the exciting sport)인 빙벽등반(Ice Climbing)종목의 2022년 동계올림픽 추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도록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와 로비 전략 구상 중으로 알려져 있음.
4. 2019년 제2회 유럽게임(European Games)유치도시
-네덜란드 NOC, 공동도시 유치신청서 제출예정(will submit a joint-city bid)
-터키의 Mersin,/ 러시아의 Kazan 및 Sochi
-2015년 5월 터키 Belek 개최예정인 EOC총회에서 개최도시 결정(유치과정 생략)
5. 2015년 첫 ANOC집행이사회 및 2017년 제1회 세계비치게임(Inaugural World Beach Games)
-2014년 12월 방콕 개최 ANOC총회에서 ANOC-SportAccord 간의 파트너십 형태로 개최키로 발표
-1월19일 수 백 만불 짜리 개 보수비를 들여 단장한 로잔느 소재 ANOC 신설본부에서(inside the multi-million dollar refurbished headquarters)열린 ANOC집행이사회(ANOC Executive Council) 회의 후 Sheikh Ahmad ANOC회장이 언급
(ANOC New HQs./사진출처: ATR)
-세계비치게임을 올림픽과 FIFA월드컵 다음 가는 국제 대회로 upgrade 할 요량임
-대회 방송, 마케팅, PR전문가들과 협의 중이며 기술적인 측면과 함께 검토중임
(Sheikh Ahmad)
-이벤트 위원회(event commission) 및 자문위원회(advisory board)의 OK사인이 나오면 2015년 미국 워싱턴 DC 개최 ANOC총회에서 최종 승인도장(the final stamp of approval)이 찍힐 것임
-차기 ANOC집행이사회는 로잔느 ANOC본부에서 6월8일 재 소집 예정임
-2015년 ANOC총회 및 제2회 ANOC Gala 시상식 만찬(Awards Dinner) 일정 확정: 10월27일~30일
-ANOC-Division of Global Sport Management Talent Development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양해각서(MOU)체결
-ANOC는 신설 본부를 EOC집행위원회 회의 장으로 사용토록 허용함
6. Tokyo2020올림픽 마케팅 제1호~2호 스폰서 선정 및 서명식
-1월26일 도쿄2020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첫 1급 국내스폰서(National Top-Tier Partner)로 NTT(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사를 선정 발표하였음
-계약금액은 US$ 1억2,800만 불(약 1,400억 원)정도라고 일본 언론에 보도됨
-Tokyo2020 마케팅 목표치는 리오2016 및 런던2012의 프리미엄 급 스폰서십과 궤를 같이하는 6개~10개 골드 파트너(six to 10 gold partners)라고 함
-NTT사는 Tokyo2020에 섬유광학 브로드 밴드(fibre-optic broadband)와 모바일 통신 및 클라우드 서비스(mobile communications and cloud services)를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기술 서비스(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Services)를 제공함
-NTT사는 1964년 도쿄올림픽, 1972년 삿포로 동계올림픽 및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도 다양한 통신 서비스(a variety of telecommunications services)를 제공한 바 있음
-Tokyo2020올림픽 스폰서십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성됨:
1) Gold Partners
2) a second tier of ‘Official Partners’
3) a third tier of ‘Official Supporters’
-Tokoy2020의 두 번째 Gold Partner선정도 1~2주 내에 발표될 계획임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단 하루 만에 Ashahi Breweries가 두 번째 Gold Partner로 전격 발표되었음
-따라서 Asahi Breweries사는 공식 ‘맥주 및 와인 스폰서’(Official Beer and Wine Sponsor)가 되는 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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