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2020. 3. 16. 14:08

[코로나바이러스로 IOC ANOC본부(Olympic House)전체직원 316()부터 일제히 재택근무실시]

 

 

 

IOC는 코로나바이러스 대 유행 확산우려 방지 차원에서316()부터 다시 통보가 갈 때까지(until further notice) IOC본부로 출근하지 말고 재택 근무하도록 지침을 내려 500명이 넘는 IOC본부(Olympic House) 근무 전체직원들에게 315일 통보하였다. 이 경우에도 필수기능유치를 위한 예외(exception of some essential functions)는 남겨두었다.

 

 

COVID-19확산우려로 올림픽박물관도 2주간 폐쇄 휴관에 들어갔다.

 

스위스는 1,375건의 확진 판정 환자와 14명의 사망자가 보고되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대상국은 이제 세계적으로 130개국을 돌파하였다.

스위스 정부는 IOC본부가 있는 Lausanne시가 소속되어 있는 Canton Vaud주에서 50명이상이 참석하는 모임을 바이러스확산방지조치의 일환으로 4월말까지 일체금지 조치하였다.

이러한 조치로 스위스 전역에 있는 각급학교들도 폐쇄조치에 들어 갔는데 이는 스위스에 취해지고 있는 광범위한 일련의 조치들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스위스의 국경지대는 이태리 북부지역이며 코로나바이러스 대 유행성 질병 유럽 내 최악감염 지역이다

이태리에는 COVID-19로부터 21,000명의 확진 자 가운데 1,400명이상의 사망자자 발생함으로 바이러스 진원지인 중국 외 최다감염(the most outside of China, where the virus originated)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 외신은 전하고 있다.

역시 Lausanne 에 본부를 두고 있는 ANOC(206개 회원국을 가진 각국올림픽위원회 총연합회) 또한 추가 통보가 있을 때까지 316()부터 재택 근무하도록 요구하였다.

 

그렇다면 대한체육회(KSOC)와 가명경기단체 및 진천국가대표선수촌은 어떤 방식으로 근무하고 훈련에 임할 것인지에 대한 발 빠른 대책마련이 시급할 것으로 사료된다. “有備無患!”(Providing is preventing.)

 

 

*References:

-insidethegames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