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상2024. 4. 18. 11:54

[윤강로의 스포츠 세상 Blog(Tistory) 조회수 300만 돌파(2024417일자)]

 

2024417일자로 드디어 필자가 BlogTistory를 통해 시작한지 5개월 모자란 15년이 되는 시점에 4,254개 글에 대하여 조회수 300만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 200999일 첫 블로그 글을 써서 국제스포츠계 동향 및 뉴스 전파 및 주요 이슈에 대한 분석 등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계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과 언론인들에게 국제스포츠 계 흐름을 알리고자 주일을 제외하고 불철주야 거의 하루도 거르지 않고 국제스포츠계동향을 알려왔습니다.

 

때로는 광고업계에서 블로그에 광고Banner부착 제의가 들어왔지만 필자는 순수한 지식 및 재능기부 차원에서 단호히 이를 거절한 바 있으며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이와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그 와중에 스포츠외교론을 포함하여 책 20(영문 책 포함)가까이 집필하기도 하였습니다.

 

 

제 모든 것이 여러분 덕분입니다. “I am because of you!”

 

그리고 제가 평생 이룩해온 모든 것이 다 하나님 은혜입니다.

 

이러한 의미심장한 사명 감당과 42년간 국가와 대한체육회/대한올림픽위원회(22년 재직), 다시 20년 간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2010-2014-2018) 및 평창2018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 근무하는 동안 받은 수 많은 혜택과 지원 그리고 도움에 대한 감사함을 사회환원차원에서 갚고자 하는 마음과 책임의식 그리고 성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여러분에 대한 보은의 심정으로 자원봉사를 하다 보니 덕분에 필자도 국제스포츠계 이슈와 뉴스를 빠짐 없이 섭렵할 수 있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이러한 내용을 이메일로도 많은 분들께 동시에 발송한 바 있으며 때때로 카카오톡으로 지인들과 공유한 바 있습니다.

 

영광스럽게도 독자분들중에는 한승수 前 국무총리님과 반기문 제8UN사무총장님도 포함되어 있는데 3~4년 전부터 날마다 이메일로 보내 드려 왔으며 때때로 격려의 답글도 보내 주시어 제게는 큰 힘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평창2014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국제사무총장 시절 필자의 출판기념회에서 과분한 평가를 해 주신 당시 한승수 유치위원장 겸 국무총리님과 함께)

 

 

이제 국제스포츠계동향 알리기와 분석을 담은 블로그는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ISDI)의 일상 업무일지이자 개인적으로는 국제스포츠계를 보고 믿고 살고 누리는 평생의 일기가 된 셈입니다.

 

 (반기문 제8UN사무총장님과 함께)

 

이러한 국제스포츠계동향 뉴스와 분석기사 공유를 통하여 향후 대한민국스포츠의 국제역량강화 그리고 미래의 스포츠외교관을 지망하는 많은 청년 층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 동안 보내 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국제스포츠계동향 전파를 통한 섬김으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며 전진하겠습니다.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원장 겸 IOC문화 및 올림픽 헤리티지 위원회 위원 윤강로 拜上]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