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2014. 1. 24. 10:23

1) 시진핑 중국국가주석 소치동계올림픽 개회식 참석발표:

 

시진핑(Xi Jinping)중국 국가주석(Chinse President)이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Xi Jinping)

 

여러 명의 유럽 정상들과 Barack Obama미국 대통령 등이 소치동계올림픽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후에 시진핑 주석은 1월20일 자신의 소치대회 개회식 참석을 발표함으로써  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 준(provide a boost ) 셈이 되었다고 한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중국 국가 주석이 해외에서 열리는 대형 국제 이벤트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러한 발표는 중국과 러시아 두 국가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신호를 나타내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 하였다고 한다.



 2) 이슬람 테러 반군 그룹(an Islamic militant group) 소치 동계올림픽 공격위협 새로운 국면:

 

이슬람 테러 반군 그룹에 의한 소치 동계올림픽 공격 위협이 소치대회 안전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 상에 게재한 비데오 영상을 통해 러시아 북부 코커서스 출신의 Vilayat Dagestan 테러리스트 그룹은 1월19일 자신들이 지난 달  34명의 인명을 살상한 볼고그라드(Volgograd)에서의 2건의 자살 폭탄테러(two suicide bombings)를 저지른 장본인들이라고 공개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그들은 오는 2월7일~23일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공격할 것임을 예상하라고 위협하기도 했다라는 것이다. 

 

 

                                                    (소치 동계올림픽 선수촌)

 

 

"너희들이 올림픽을 연다면 우리로부터 한 가지 선물을 받게 될 것이다...너희들과 대회에 참석하러 오는 모든 관광객들이 될 것이다"(If you hold the Olympics you will receive a present from us ... for you and all those tourists who will come over.)라고 두 명 중 한 명이  비디오 영상에 출현하여 위협하였다고 한다.

 

"전 세계에 걸쳐 매일 무슬림의 피로 뒤 덮어질 것이다-아프가니스탄이던 소말리아던 세계 만방에 걸쳐 일어날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보복이다"(It will be for all the Muslim blood that is shed every day around the world - be it in Afghanistan, Somalia, Syria, all around the world. This will be our revenge.)라고 그들 중 한 명이 말한 것으로 로이터 통신 보도를 통해 인용되었다고 한다. 

 

 



Posted by 윤강로 (Rocky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