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상2013. 3. 25. 15:52

2013년 CISM 동계월드게임이 오늘 프랑스 안시(Annecy)에서 개막된다

 

VP Vincent Vittoz (right) alongside President General Jean-René Bachelet. (Annecy 2013)

(안시 2013 동계월드게임 Gen. Jene-Rene Bachlet조직위원장과 Vittoz부위원장)

 

안시 토박이인 Vittoz 부위원장은 크로스 컨투리 스키 종목으로 동계올림픽 4회 출정 올리피안이며 2005년 세계 챔피언이기도 하다. 


그는 프랑스군인 스키 팀 선수를 역임하였고 군인 세계선수권대회와 스키 세계선수권대회 유경험자로서 대회 경기운영면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안시와 모든 관련 지역 당국과 지역사회로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안시의 저력을 보여줄 절호의 기회로 삼고 조직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프랑스와 사보이(Haute-Savoie)는 향후 샤모니에서의 알파인 스키 세계선수권대회나 LaClusaz에서의 크로스 컨투리 스키 세계선수권대회와 같은 국제이벤트를 조직할 수 있는 역량축적이 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시는 2018년 동계올림픽 후보도시로 세계에 안시의 이름을 알린 바 있다.



Chamonix, venue for ski mountaineering. (Annecy 2013)

 

동대회는 6개 종목 경기를 치를 것인데 먼저  알파인 스키 종목은 La Clusaz에서 열린다.

 

바이어들로종목과 크로스컨투리 스키 종목과 구체적으로 군인종목이기도 한 패트롤 경주(patrol race) 종목은 Le Grand-Bornard에서 개최된다.

 

다름 종목으로는 Annecy 산위에서 펼쳐지는 스키 오리엔티어링 종목이 있는데 이곳이 스키 오리엔티어링 종목 최적지다.


물론 숏트랙 스피드 스케이팅과 안시 체육관에서 예정된 클라이밍 등 두 종목은 안시 시내에서 열린다.

 

스키 마운티니어링(Ski Mountaineering)종목은 몽블랑 정상위에 위치한 샤모니(Chamonix)에서 열리는데 한 종목은 샤모니 산에서 또 한종목은 샤모니 중심부에서 야간에 열린다. 릴레이로서 야간에 조명으로 연결되는 장관을 연출할 것이다.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