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상2014. 1. 24. 14:25

소치 시 당국은 검은 과부(black widow)자살 폭탄 테러범이 소치동계올림픽을 위해 설치해 놓은 안전 링(security ring)을 침해한 것을 믿을 근거(reason)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소치 경찰은 코커서스 에미리트(Caucasus Emirate)라 불리는 테러집단에 소속되어 있는 Ruzanna Ibragimova를 찾기 위한 긴급 수색작업을 시작하여 왔다고 한다.

 

                                                   (소치 동계올림픽 파크 지역)

 

에미리트 집단의 수괴로 알려진 Doku Umarov의 생사여부는 아직 의문점으로 남고 있다.

 

"한 명의 개인이 안전 강철링이 세워지기 전에 체류할 수 있었거나 그 안전 링을 통과할 수 있었다는 사실은 러시아 안전 장치(Russian security apparatus)의 강도에 대한 의문이 정말로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The fact that one individual either was able to stay in the area before the ring of steel went up or get through it really raises questions about the strength of the Russia security apparatus.)라고 Christopher Swift 조지타운대학교 교수가 ABC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하였다고 한다.

 

 

검은 과부 일원인 Ibragimova의 남편은 알려진 Dagestan 위치한 이슬람 반군의 일원(Islamist militant)이며 작년 경찰의 총격(police shootout)에 사망하였다고 한다. 

 

관계당국은 Ibragimova의 인상착의와 닮은 꼴(likeness)이 그려진 수배 전단지(wanted posters)를 호텔등지와 공항 등에 배포하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Ibragimova가 단독으로 행동하고 있는지 여부와 해당 지역에 다른 안전 위협이 상존하는 지의 여부는 불투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