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2021. 11. 13. 11:53

[Lucerne2021동계유니버시아드(1211일개막)공식메뉴로 김치요청(올림픽에는 Barcelona1992올림픽부터 이미 공식메뉴자리매김)]

 

오는 1211~21일 스위스 Lucerne 개최 동계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하는 한국선수단이 한국음식을 제공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한다.

 

한국팀 부 매니저(deputy manager)인 윤화연(Hwayeon Yon)은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웹사이트에 한국선수들의 열망이 충족될 수 있도록 추진작업이 시작되었다고 언급하였다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는 이제 스위스Lucerne 및 주변 경기장으로 여행할 80명의 선수와 40명의 임원으로 구성된 한국선수단을 위한 메뉴로 채택될 것(looks set to be included)으로 보인다.

 

윤화연 한국팀 부 매니저는 지난번 선수단장회의에서 아시아식단에 김치를 포함시켜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한다.

 

김치는 필자가 Barcelona1992올림픽 때부터 올림픽선수촌 공식메뉴로 선정되도록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을 설득하여 관철시킨 이래 이어지는 모든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각국선수단단장회의 및 IOC집행위원회에 균형 잡힌 식단(balanced food)이 중하다고 설득하며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한국선수단뿐만 아니라 대다수 국가 선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Barcelona1992올림픽 마스코트인 Cobi와 함께한 올림픽 김치 홍보대사인 필자와 올림픽 K-Kimchi)

 

한국선수단은 이번 동계유니버시아드에 스키 등산(ski mountaineering)종목을 제외한 모든 종목에 선수들이 출전한다.

 

한국의 충청권은 2027년 세계하계대학게임(FISU World Summer University Games)개최를 위해 유치에 나서고 있다.

 

 

*References:

-insidethegames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