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2010. 7. 13. 12:29
자원봉사자가 무엇이냐?
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위한 최정예 참여봉사자다.
1988년 서울올림픽대회개최의 성공주역은 누가 뭐라해도 열정적인 자원봉사정신이다.
2012년 런던올림픽조직위원회(LOCOG)가 대회기간 중 자원봉사할 7만명의 "게임메이커(Games Makers)"를 모집한다.



   2012년 런던올림픽공식로고


전문분야종사자 부문(specialist roles)과 일반분야종사자부문(generalist roles)으로 분류하여 자원봉사자신청을 받는다.
전문분야종사대상 자원봉사자모집은 대회개최 2년 카운트다운(the two year to go mark for the Games)날자인 오는 7월27일이다.
반면 일반분야종사대상 자원봉사자 모집은 오는 9월15일부터 신청서를 접수한다.

세바스찬 코LOCOG위원장은 신청희망자들이 신청서를 접수시키기 전에 대회기간 중 해야 할 일에 대하여 한 번 더 숙고하기를 바란다고 한다.
왜냐하면 대회가 시작되고 나서 전담할 자원봉사업무가 3주간의 무료올림픽관람(a job to watch free sport for three weeks)이 아니기 때문이란다.
올림픽자원봉사업무는 평생에 가치있는 경험으로 남아야하며 대회기간 중 자원봉사가 스스로에 대하여 배우게 되는 황금같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 붙인다.
자원봉사자들의 주된 임무는 올림픽참가선수들이 최고수준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만반의 지원을 해 주는 것이며 선수들 자신도 자원봉사자들의  성의 있는 봉사로 다양한 분야에서 질 좋은 지원을 받고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IOC의 올림픽 마케팅 TOP파트너이기도 한 맥도널드(McDonald's)사가 런던올림픽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의 파트너다.


Seb Coe and Alesha Dixon and Steve Easterbrook (CEO McDonalds UK) at the volunteering press launch on the Olympic Park. (LOCOG)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은 영국에서 2차세계대전 이후 사상최대의 자원봉사자 모집행사가 될것이라고 LOCOG는 귀뜸한다.

Posted by 윤강로 (Rocky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