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2021. 2. 20. 13:11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국수리 청계산을 배경으로 전원주택을 신축하였었는데 한국최초 개인 스포츠박물관을 함께 짓기 위한 포석이었다.

2004년 처음 개관한 "평산 윤강로 스포츠박물관"은 작은 개인 스포츠박물관(small sport museum)이었다. 20평 규모의 2층 전시관에 있는 items은 상당히 많았다.

 

일일히 항목 별로 별도 조명시설을 할 수 없어 당분간은 진열된 그대로 몰아서 전시할 수 밖에 없었다.

 

지금부터 포토 갤러리 형식으로 보관 전시되었다가 평창2018 동계올림픽 빙상개최도시인 강릉올림픽박물관(GOM)에 무상기증한 바 있는 평산 윤강로 스포츠박물관 소장품을 공개한다.

 


(대한민국 경기도 양평군 소재 평산 윤강로 스포츠 박물관 건물전경과 스위스 로잔느 IOC올림픽 박물관 입구 전경)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