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2013. 10. 20. 14:43

Thomas BACH 신임 IOC위원장은 오는 12월1일 자로 독일출신 Jochen Färber를 IOC위원장 비서실장(Head of his Executive office)으로 내정 발표하였다.

 

 

                                                                        (Jochen Färber)

 

Jochen Färber 신임 IOC비서실장은 당분간 비서실장을 계속하고 있는 Christophe De Kepper뒤를 이어 Bach IOC위원장을 보필하게 된다.

 

그는 수습 기자(a journalist by training)면서 소통 및 마케팅 전문가인데 미디어부문과 경영측면에 있어서 스포츠 세계 속에서 오랜 동안 광범위한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기도 하다. 

 

그는 현재 독일 펜싱 올림픽훈련센터 운영국장이며 독일 펜싱 올림픽훈련센터 마케팅 부문 총책이다

 

그는 4개의 올림픽, 4개의 패럴림픽 및 20여 차례 넘는 펜싱 세계선수권대회 조직업무에 관여하였다고 한다

 

그는 국제펜싱연맹(FIE) 방송총책이었으며 자신의 PR및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를 설립하여 10년 넘게 운영해 왔고 2018년 뮌헨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국제홍보분야 책임자 였다.

 

 

 

금년 46세인 Farber는 모국어인 독일어는 물론 영어와 불어에도 능하고 오는 12월1일부터 IOC에 출근하여 IOC위원장 비서실장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