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최고급브랜드 Louis Vuitton그룹(LVMH) Paris2024 프리미엄 파트너로 발표되다]
최고급사치품 기업인 Louis Vuitton그룹(LVMH)이 7월24일 Paris2024올림픽 및 페럴림픽 대회 프리미엄 파트너(premium partner)로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Paris에 본부를 둔 LVMH기업의 정식명칭은 “LVMH Moët Hennessy Louis Vuitton”인데 내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파트너십을 통하여 다양한 역할에 동참할 것이라고 합니다.
(좌로부터 Tony Estanguet Pris2024조직위원장, Thomas Bach IOC위원장, Bernard Arnault LVMH그룹회장, Anne Hidalgo Paris시장, Antoine Arnault LVMH그룹 회장 아들)
LVMH는 유럽에서 최고의 가치를 지닌 기업이며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프랑스 최고 갑부인 Bernard Arnault가 맡고 있다고 합니다
동 기업은 6개 부문에 걸쳐 브랜드(brands across six sectors)를 소유하고 있는데 와인과 주류(wines and spirits), 패션과 가죽제품(fashion and leather goods), 향수와 화장품(perfumes and cosmetics), 시계와 보석 류(watches and jewelry) 및 선별 소매업(selective retailing)등이라고 합니다
패션 부분에서는 1846년으로 돌아가서 가장 오래된 Loewe와 함께 14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으로는 1984년이래로 Marc Jacobs과 1947년 이래로 Christian Dior 및 1952년이래로 Givenchy등이 있다고 합니다.
LVMH Group의 Paris2024와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시계회사인 Chaumet가 올림픽 및 패럴림픽 메달을 디자인하기로 되어 있으며 와인과 주류를 전문으로 하는 Moët Hennessy는 대회기간 중 호스피탈리티 패키지의 일환으로 생산제품을 제공하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 파트너계약에는 개인용품(personal care) 기업인 Sephora가 포함되어 있는데 동 기업은 올림픽 성화봉송 파트너로 역할을 하면서 성화봉송루트를 따라서 자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조직할 것이라고 합니다.
파트너십의 다른 부문요소에는 올림픽메달유망주(big medal hopes)로 간주되는 프랑스 자국 선수들에게 LVMH가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3관왕이자 400m개인혼영(individual medley) 세계기록보유자인 Léon Marchand이 추가지원대상선수 제1호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LVMH chairman and chief executive Bernard Arnault is France's richest man ©Getty Images(LVMH그룹 회장 견 최고경영자인 Bernard Arnault는 프랑스 최고갑부라고 합니다/출처: insidethegames)
Paris2024 파트너십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LVMH와 프랑스 자선구호단체(French charity Secours populaire français)간의 협약인데 취약한 환경에서(in vulnerable situations) 살고 있는 4세에서 25세를 아우르는 1,000명의 아동들과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to support access to sport)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동 협약의 일환으로 LVMH그룹은 스포츠 연계 멤버십(sports association memberships)과 훈련 프로그램(training programs) 및 초보자 교실(beginner classes)에 자금을 제공하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Arnault LVMH그롭회장은 파트너십에 대하여 “Paris2024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조직위원회와 체결한 전례 없는 이러한 파트너십은 프랑스를 전세계에 최고조로 어필하는데 기여할 것임”(This unprecedented partnership with the Paris 2024 Olympic and Paralympic Games will contribute to heightening the appeal of France around the world.) “LVMH와 계열사들이 이렇게 특별한 국제적 이벤트에 참여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임”(It was only natural that LVMH and its maisons be part of this exceptional international event.) “높은 수준의 스포츠가 지배하는 열정과 탁월함과 포용의 가치는 우리 팀들에 위해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한계를 뛰어 넘는 흔들리지 않는 의욕이 동기부여를 하고 있는 것임”(The values of passion, excellence and inclusion championed by high-level sports are cultivated each day by our teams, motivated by an unwavering desire to surpass limits.)이라고 소감을 표명하였다고 합니다.
French swimmer Leon Marchand is set to benefit from direct support from LVMH as part of the company's premium partnership with Paris 2024 ©Getty Images(프랑스 최고의 수영선수인 Leon Marchand이 LVMH로부터 직접적인 후원을 받는 혜택 대상자가 되었다고 합니다/출처: insidethegames)
Paris 2024 조직위원장인Tony Estanguet 은 다음과 같이 견해를 피력하였습니다.
A. “With the LVMH Group, Paris 2024 has taken a decisive step forward.” (LVMH그룹의 참여로 Paris2024는 결정적인 약진을 하게 되었음)
B. “LVMH already supported us during our bid for the Summer Olympics and we are thrilled to have the group with us 100 per cent for this exciting adventure.” (LVMH그룹은 이미 우리에게 유치단계에서부터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러한 짜릿한 대장정에 100% 함께 하게 되어 가슴 벅참)
C. “With its exceptional know-how, the LVMH Group will bring its immensely creative talent to this project and enable us to benefit from its extensive experience.” (LVMH그룹의 특별한 노하우와 함께 이러한 올림픽 및 패럴림픽 프로젝트에 무한한 창조적 재능을 부어줄 것이며 우리가 그들의 광대한 경험으로부터 혜택을 누리게 되도록 할 것임)
D. “This partnership also sends a powerful signal that France’s leading businesses are behind the Paris 2024 Games, which will let our country shine brightly around the entire world.” (이러한 파트너십은 프랑스 유수의 비즈니스 기업들이 프랑스를 전세계에 빛나도록 하여 줄 Paris2024를 후원하고 있음을 알리는 강력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임)
휴대폰 거대기업(phone giant) Orange, 슈퍼마켓 체인(supermarket chain) Carrefour, 굴지의 은행 그룹(banking group) BPCE, 제약회사 그룹(pharmaceutical group) Sanofi 등이 Paris2024를 후원하는 다른 프랑스 기업들이라고 합니다
LVMH그룹의Paris2024파트너십 발표는 Paris2026올림픽시작 G-1년 전날밤(on the eve of the one-year-to-go milestone for the start of the Paris 2024 Olympics)인 7월26일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지난주에는 Air France의 Paris2024공식 파트너 합류에 이어 Ile-de-France Mobilites(IDFM)정부교통수송공공단체(government transportation authority) 또한 대회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고 합니다.
IDFM의 발표내용을 살펴보면 대회기간 중 모든 관람객들이 지역 내에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대회 모든 이벤트를 관람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to allow every spectator to attend all of the Games events in its region via public transit)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 정상적인 교통량 보다 15%증가세가 예상되고 있으며 약 1,000대의 추가 버스가 배차되어 대회에 참가하는 20만명이 달하는 ID카드 소지자들에게 수송 편의를 제공할 것(arranged to handle 200,00 accreditees during the Olympic and Paralympic Games)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Paris2024조직위원회가 Toluna-Harris Interactive여론조사전문기관에 의뢰한 결과에 따르면 15세 이상 프랑스 거주 남녀들을 대상으로 Paris2024대회에 대하여 7번째 문의한 여론조사결과 긍정적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 72% were in favor of the Games, 28% against(72% 호감/28%비호감)
● 75% of men were in favor, 69% of women(75%남자 호감/69%여성 호감)
● 80% of those polled aged 18-24 were in favor(18세~24세 호감도 80%)
*References:
-insidethegames
-The Sports Examiner
-Paris2024 website
'스포츠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is2024올림픽 및 패럴림픽 G-1년 Highlights Gallery (0) | 2023.08.05 |
---|---|
Paris2024올림픽성화봉(Olympic Torch) 균형 잡힌 예술작품(a symmetrical work of art)일반에게 공개되다 (1) | 2023.08.04 |
독일 향후(2036년 포함) 올림픽유치(슬로건: “Your Ideas, Your Games”)에 5개 지역 후보지 물색 중 (4) | 2023.07.08 |
Paris2024올림픽성화봉송루트(Route)공개(Unveiled)되다 (1) | 2023.06.29 |
국제월드게임협회(IWGA), 글로벌 대회평가업체인 Quantum Consultancy와 월드게임파트너십 유지하다 (2) | 2023.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