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2017. 3. 1. 18:52

 

[Beijing2022공식올림픽마케팅프로그램발표 본격적인 상업적 출범 신호탄 그리고 Alibaba그룹의 전격참여]

 

 

 

Cui Jun (출처: IOC홈페이지)

 

 

1)   2017227Beijing2022는 마케팅 프로그램 출범을 공식적으로 발표함

 

2)   Beinjing2022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공식올림픽마케팅프로그램 출범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기념비적 공표였음

3)   Guo Jinlong Beijing2022조직위원장, Yu Zaiqing IOC부위원장 등이 베이징 시에서 거행된 동 행사에 주요 인사자격으로 참가하였으며 연설을 통하여 올림픽운동에 대한 상업적 파트너들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는바 다음은 Yu Zaiqing IOC부위원장의 연설 내용 중 핵심내용임:

 

(1) “The Beijing 2022 Marketing Programme allows our partners from the business community to associate themselves with the unique appeal and attractiveness of the Olympic Games. In doing so, you are helping us to bring the magic of the Olympic Games to the world and to spread the Olympic values throughout China.” (Beijing2022마케팅프로그램은 중국기업들의 파트너 참여기회를 통하여 올림픽의 특별한 매력과 연합함으로써 올림픽의 매직을 세계에 선사해 주고 중국전역에 올림픽가치 전파에 기여할 것임)

(2)  “It is noteworthy how quickly Beijing 2022 has embraced the spirit of Olympic Agenda 2020, the strategic roadmap for the future of the Olympic Movement. Through a strong focus on sustainability and legacy, the Organising Committee is today already laying the foundation for the success of the Olympic Winter Games Beijing 2022. This is reflected in the fact that Beijing 2022 has made it mandatory to include sustainability in all areas of planning the Games. In particular, the IOC is pleased that Beijing 2022 intends to use the Games as a catalyst to improve the health of the population, tackle environmental issues and promote sustainable economic growth in the region. These are all objectives in the spirit of Olympic Agenda 2020 to make the Olympic Games fit into the long-term development plan of a city and region.” (Beijing2022가 미래올림픽운동의 전략적 로드 맵인 Olympic Agenda 2020의 정신을 신속하게 포용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한 것임-지속가능 성 및 유산에 대한 강력한 초점을 통하여 Beijing2022는 대회 성공기반의 초석을 이미 깔아 놓았음-Beijing2022는 대회기획 전 분야에 지속가능 성 개념을 필수적으로 포함시켰음-특히IOCBeijing2022가 대회를 주민들의 건강증진, 환경문제 해결,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폭제로써 활용하고 있음에 만족하고 있음-이 모든 사안들은 올림픽을 도시 및 지역에 장기발전계획 마련을 위한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기에 적합한 Olympic Agenda2020 정신에 함유된 목표들임)

4)   동 행사에는 400여 명의 중국 내 인사들도 참석하였는데 조직위원회, 중국정부, 중국 NOC 및 중국기업체 대표들이었음

 

Cui Jun(Alexander Zhukov 출처: IOC홈페이지)

 

 

5)   Alexander Zhukov Beijing2022동계올림픽 IOC조정위원장은 중국 내 상업적 파트너가 재정적 후원을 훨씬 넘어서는 대회성공개최에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함을 역설하였음

6)   그는 또한 Beijing2022IOC조정위원회 간의 탁월한 협업관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발언을 하면서 강조하였음

(1) “The Games will be a powerful catalyst for the creation of a ‘Sport, Culture and Tourism Belt’ in northern China. Global attention on the Games and new state-of-the-art venues will significantly increase growing interest in winter sport in this market of 300 million people. Games preparations are moving ahead rapidly. We look forward to the latest update tomorrow, but I and the other members of the IOC Coordination Commission have been very impressed by the progress to date.” (대회는 북 중국에 스포츠, 문화 및 관광벨트 창출에 강력한 기폭제가 될 것임-대회에 대한 글로벌 관심집중과 최첨단 경기장은 3억명에 달하는 중국시장에 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고조 및 증대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임-대회준비는 신속하게 진도가 나아가고 있음-내일 최신 진척사항에 대해 기대하고 있지만 나를 포함한 IOC조정위원회 위원들 모두는 지금까지 진전사항에 대하여 깊은 감명을 받아 온 바 있음)

 

7)   Beijing2022메케팅 프로그램 출범식의 후반부행사는 Beijing2022가 중국에 제공할 상업적 기회범위에 대하여 집중되었음

Cui Jun (Timo Lumme IOC TV및 마케팅 국장/출처: IOC홈페이지)

 

8)   Timo Lumme IOC TV및 마케팅운영국장(Managing Director)의 발언 내용임:

(1)  “Chinese businesses and brands are known around the world, and what happens here has ripple effects across the planet. The Olympic world and the business world are inextricably linked. Business partners have supported the Games and Olympic athletes since the first modern Olympic Games in Athens in 1896. A marketing relationship with Olympic values is a unique collaboration. Research shows the Olympic rings are consistently among the most recognised brands in the world. This is a unique opportunity for the Chinese business community to support an initiative of national and indeed global importance, to reach new audiences here in China and be associated with an incredible Olympic Winter Games experience.” (중국기업들과 브랜드는 세계 전반에 알려져 있으며 중국에서 발생한 일은 지구전체에 연쇄 파급효과가 있음-올림픽 세계와 비즈니스 세계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비즈니스 파트너들은 1896년 아테네에서의 첫 근대올림픽이래로 올림픽 및 올림픽선수들을 후원하여 왔음-올림픽가치와 마케팅의 연관관계는 독특하다고 할 수 있음- 조사연구에 따르면 오륜은 시종일관 세계에서 최고인식 대상 브랜드 군에 속해 있다고 함-이것이야말로 중국기업 계가 이곳 중국의 새로운 청중에 다가갈 수 있고 짜릿한 동계올림픽 경험과 연관 지을 수 있는 중국 국내와 진정한 글로벌 중요 거점 선점의 주도권을 발휘하여 후원할 수 있는 절호의 특별한 기회임)

9)   Lumme는 또한 IOC의 최근 발표내용을 인용하였는바, 그것은 Alibaba그룹과의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관계 정립인데 Alibaba2028년까지 IOC와 장기계약을 체결한 최초의 기업이자 Beijing2022대회에 공약한 최초의 중국기업임

(1)  “Our partnership with Alibaba will advance some very important Olympic Agenda 2020 priorities by providing critical expertise in digital media technology, including supporting the recently launched Olympic Channel here in China in due course.” (AlibabaIOC의 파트너 관계정립은 이곳 중국에서 최근 출번한 올림픽 채널에 대하여 디지털 미디어 기술에 중요한 전문성을 정해진 수순에 의거하여 제공해 줌으로써 Olympic Agenda 2020가 제시한 중차대한 몇 몇 우선과제 완수를 앞당겨 줄 것임)

10) Alibaba그룹은 “Cloud Services” “E-Commerce 플랫폼 서비스제공 13번 째 IOC TOP 공식파트너인데 올림픽 채널의 창업 파트너이기도 하며 스위스 Davos 포럼에서 Thomas Bach IOC위원장과 중국에 기반을 둔 알리바바 그룹 창업주 겸 집행회장인 Jack Ma (Alibaba Group Founder and Executive Chairman)간에 2017119일 전격 발표된 바 있음

 

(Jack MaThomas Bach/출처: IOC홈페이지)

 

 

*References:

-IOC홈페이지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