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2016올림픽 성화봉송 코스 모색(Rio 2016 Charts Course for Olympic Torch Relay)]
리우2016 올림픽성화가 리우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우2016은 2016년 올림픽성화봉송(2016 Olympic Torch Relay)예비계획(preliminary plans)이 리우데자네이루 현대예술박물관에서 지난 1월29일 발표되었다.
성화봉송은 올림픽개회식에 앞서 90일~100일 소요되는 브라질연방 지역을 따라 브라질 전 지역 주를 방문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올림픽성화는 성화가 점화되는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경유지 없이 브라질까지 곧장 운송될 것이라고 한다
10,000명을 상회하는 사람들이 250개에 달하는 도시들을 경유하면서 봉송에 참여할 예정인데 리우2016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성화봉송은 12,500마일의 여정을 통해 브라질 인구전체의 90%가 거주하는 지역을 관통할 것이라고 한다.
Coca-Cola, 일본의 Nissan자동차 및 Bradesco 등 3개 스폰서가 브라질을 순회하는 2016년 올림픽성화봉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IOC 11개 TOP파트너 사들 중 하나인 코카콜라 사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한 이래 13번 째 연속 스폰서로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역시 IOC TOP 파트너 들 중 하나인 삼성(Wireless Communications Equipment 부문/Category)은 최근까지 이어오던 올림픽 성화봉송 스폰서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일본의 Nissan 자동차 사는 지금까지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한 적이 전무하였으며 브라질 은행인 Bradesco 사는 2016년 리우올림픽 공식 은행 업 공급업체(the official banking supplier for the Games)자격으로 리우2016 올림픽 성화봉송 행사에 국내 스폰서가 되는 셈인데 Nissan은 리우2016의 공식 자동차 공급업체(the official automobile supplier)다.
Bloomberg의 보도에 따르면 올림픽성화봉송에 참여하는 3개 스폰서 업체들이 2016년 리우올림픽 스폰서 참여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총액은 US$ 1억9,200만 불(약 2,10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조직위원회에 의하면 리우2016 올림픽성화디자인은 일반 공개경쟁(a public contest)으로부터 선정된 것으로 성화봉 디자인은 2015년 후반 부에 출시될 것이라 한다.(The design for the torch was chosen from a public contest and will be released later this 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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