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보2013. 3. 12. 21:10

 

 

 

 

 

 

 

 

2013.03.12

 

[질문}

안녕하십니까? 계사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또 질문을 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1. 평창이 2019 동계U 대회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창군수가 스페셜 올림픽 개최 당시 FISU와 접촉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뭐 유치 의사와 개최 가능성의 환기시키는 정도로 예상하는데요.

국내 기사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전무한 이유로 상당히 조용하게 움직이는 것 같이 보입니다.

경쟁 도시로, 러시아의 크라스노야르스크인데 메드베데프 총리의 강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말에 개최지가 결정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윤강로 선생님께서는 알고 계신 소식이나 흐름이 있으면 말씀해주십시오.

 

2. FIFA에서 월드컵 개최지 선정하는 방식이 안건에 올라와 있는 것을 들었는데요.

 

나름 혁신적인 변화를 모색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그런 시스템으로 개최지를 선택한다면 대한민국이 차기 월드컵 유치를 희망 때, 가장 가까운 시기는 언제가 될지 궁금합니다.

 

3. 또 2022 월드컵은 아시아에서 열리는 관계로 한국은 2026 월드컵 신청 자격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이 사실 이라면 이번 FIFA 개혁안에서 이러한 대륙 안배 규칙이 꺠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십니까?

 

4. 2015 유러피안 게임 개최지는 바쿠가 선정되었습니다.

첫 개최지라는 상징성이 많은 유치 도시들의 경합할거라 예상했지만 제 입장에서는 투표가 좀 뻔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 당시 상황과 소식들을 알고 싶습니다.

 

5. 이명박 정부시절 다양한 스포츠 대회 및 국제 기구 유치로 외교적 성과가 괄목할만 했습니다.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지 약 2주밖에 되지 않았지만 전 정부시절 만큼의 유치 활동을 얼마나 보여줄지 예상하십니까?

 

6. 2019 세계 수영 선수권 유치 결과가 박근혜 정부의 첫 유치 타이틀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과연 유치 성공이 될 가능성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비밀댓글

 

 

 

 

 

 

 

 

     

 

 

 

     

     

     

<답변>

 

어려운 질문을 해 주시니 난감하군요. 아는대로 답변드리죠.

 

1. 평창의 2019년 동계U대회 유치 움직임 건은 금시초문입니다만 2018년 동계올림픽을 치르고 나면 사후 시설 활용 측면에서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2.~3. FIFA월드컵 관련 정보는 아직 구체적으로 수면 위에 드러난 것이 없어 억측으로 답변드릴 수도 없고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4. 2015년 제1회 유러피언 게임은 신흥 에너지 강국으로 재정 상태도 양호하고 최근 국제복싱대회도 유치하였으며 향후 올림픽유치를 염두에 둔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의 야심적 포석과 EOC의 제반 사정이 맞아 떨어진 결정이라고 사료됩니다

 

5. 이명박 전 정부에 비해 스포츠외교력 강화 방안에 대한 정책적 전략적 포석이 가시적이라고 보기에는 아직 보수적이고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6. 2019년 광주광역시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는 깊숙히 들어가 보면 성공 확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중국과 일본도 유치신청을 하긴 하였지만 국제적인 시각으로 볼 때 유치 열기나 접근 방식이 실제적이고 구체적이지 않다는 분석이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윤강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