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문화

윤강로 名士 특강 및 아시아문화경재진흥원 2023신춘교류회 스케치(세계 속에서 살아 남는 길)

윤강로 (Rocky YOON) 2023. 3. 11. 10:11

[윤강로 名士 특강 및 아시아문화경재진흥원 2023신춘교류회 스케치(세계 속에서 살아 남는 길)]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회장 강성재)이 주최하는 ‘2023신춘교류회& 名士 특강(윤강로) 및 아시아 리더 그랜드어워즈 시상식 24() 5,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 12(서울시티클럽 그랜드볼룸)에서 약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명사특강강사로 초대되어 강연 중인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원장

 

유승민(배우/MC)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악공연으로 문을 연 후, 지난 해 한국 최초로 쿠베르탱 메달을 받은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윤강로 원장의 명사 특강이 열렸다. 윤 원장은 영어, 스페인어, 불어를 원어민처럼 구사하는 언어 재능으로 세계를 품은 환상적인 이야기로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다.



왼쪽부터 환영사를 하는 강성재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회장, 기념사를 하는 대표 고문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축사 중인 노웅래 국회의원

 

 


왼쪽부터 축사를 하는 김석기 국회의원, 백종헌 국회의원, 김경진 전 국회의원

 

이어 요즘 장안의 화제인 조선의 힙 시니어그룹 백발소년단 공연과 내빈들의 기념사, 축사가 있었다.



▲ 2023아시아 리더 그랜드 어워즈 시상식이 열렸다.왼쪽부터 강성재회장(수여자)노웅래의원(수여자), 조정구 정안노무법인대표, 황규석()콜렉터회장, 이의한 세계의료미용교류협회총재, 김영진 전농림부장관(수여자), 김석기 국회의원, 현당 가수, 김병기 국회의원, 백종헌 국회의원, 유영욱 전북도청 대변인, 장성호()페트로마인코리아대표

 


다음으로 진흥원에서 수여하는 문화예술인과 지자체장, 정치인들이 받는 권위 있는 [아시아 리더 그랜드 어워즈] 시상이 있었다.


정치외교 부분에는 김석기 의원, 김병기 의원, 백종헌 의원, 김관영 전북지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산업평화 부분에서는 조정구 대표가,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이의한 총재, 황규석 회장과 현당 가수가, 건설산업 부분에서는 이강길 회장이, 환경산업 부문에서는 장성호 대표가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 후에는 미스터 트롯2에 출연한 화제의 가수 강태풍의 공연, 퓨전 국악인 장소영, 트로트 대부인 현당의 축하공연과 함께 내빈들이 만찬과 교류로 풍성한 축제가 진행되었다.


 

내빈으로 참석한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이 대표로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새로운 꿈, 벅찬 희망을 품고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은 신년교류회를 통해 이렇듯 2023년의 문을 활짝 열었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은 국내외 산업시찰과 지자체 역사 문화탐방, 인적교류사업, 해외사업진출, 정보 등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축하공연 백발소년단 (로운, 스미스, 제논, 알렉스, 주짱)

 

국악 축하공연단 황윤정, 김경은, 조영순, 박명옥, 김태희

 

 


왼쪽부터 장소영 퓨전국악인, 가수 현당, 가수 강태풍이 3부에서 축하공연을 했다.

 

아시아 각국과 민간영역에서 문화예술, 경제교류를 이끌고, 상호 간 정보교환과 친선교류, 경제협력 등을 통해 비즈니스를 도모하고 국내에서는 국가와 공공단체,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가 수행하는 구체적인 업무를 지원하면서 아시아 각국의 인적교류와 사업정보를 연결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

*
출처: 아시아문화경제신문(http://www.asiac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