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외교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 제 11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2018 강연 초빙

윤강로 2018. 6. 21. 11:43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 제 11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2018 강연 초빙] 

 

코리아 헤럴드가 주관하는 제11회 청소년 외교 아카데미가 오는 8월3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열립니다.

 

저 또한 강연자로 초빙 받아 스포츠외교전반에 걸쳐 청소년 참가자들에게 스포츠외교의 비전과 희망의 씨앗을 심으려고 합니다.

 

1989년 동서독이 통일되기까지 9개 분야의 민간교류가 장기간 펼쳐 졌는데 스포초교류의 역할과 서울1988올림픽의 국제정치구도에 기여한 바가 지대합니다.

 

 

 

  • 헤럴드경제
  •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 제 11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최강 강연자 라인업 공개

  • 기사입력 2018-06-20 15:24
  • [헤럴드 경제]2018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코리아헤럴드에서 국내영어캠프 제 11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교육의 도시로 급 부상하고 있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기존에 참가했던 학생들의 재 참가율 및 참가했던 학생들에게 소개를 받아 참가하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어, 캠프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캠프로 입 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는 연사들에게 듣는 생생한 외교스토리와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길잡이가 되어주는 강연 및 연사와 함께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2018년 여름 방학캠프의 강연자 라인업도 모두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북미 정상회담이 싱가포르에서 진행되어서 그 어느 때보다 통일 이슈로 한반도의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먼저 통일한 독일의 특별한 강연들로 이번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에 라인업이 확정되었다. 이번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의 연사로는 누가 오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주한 독일대사관 – 비어트 뵈르너(Weert Börner) 

     

    비어트 뵈르너 주한 독일대사 대리는 현재 독일대사관에서 경제부 차관보로 활동하고 있다. 워싱턴 D.C.에 소재한 아메리칸 대학교(The American University)에서 법학 석사를 취득한 그는 이 후, 독일 외무부에 입사하여 많은 환경과 경제 관련부서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2016년 한국의 독일 대사관에 와서 한국과 독일의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에서 그는 “통일독일에서 배우는 학생의 자세”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독일과 한국의 관계, 통일독일 후의 변화에 대해 생생한 외교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2. 전 주독일대사 – 문태영 

     

    전 주독일대사를 역임한 문태영위원장이 이번 청소년외교아카데미의 강연자로 확정되었다. 전 주파나마대사, 전 주제네바참사관 등을 역임한 그는 살아있는 대한민국외교의 산 증인이다. 독일에서 근무 중에 있었던 많은 외교스토리는 물론 “외교관과 국제매너, 그리고 독일의 통일 이야기”란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3. 국제 스포츠 외교 연구원 원장 – 윤강로  

     

    2018년 2월에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은 전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평가 받고 있다.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조직위원회 위원장 보좌역을 역임한 윤강로원장이 이번 청소년외교아카데미에서 학생들에게 강연을 해준다. 현재 국제 스포츠 외교 연구원(ISDI)의 원장으로 있는 그는 평창의 숨은 이야기와 올림픽이 갖는 외교적 관계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외 인지도가 있는 연사들이 초빙되어 외교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국제 이슈에 대한 강연들로 강연시간을 꽉 채워줄 예정이다.

     

    코리아헤럴드는 국내캠프뿐만 아니라 미국, 뉴질랜드, 싱가포르, 사이판, 필리핀, 아이비나사 등 총 5개국에서 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해외영어캠프 또한 활발하게 모집 중에 있다.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으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 속에 캠프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헤럴드 영어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