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2018시리즈 2017. 4. 3. 17:58

[미국NBC올림픽 평창2018위한 Snapchat 계약서명]

 

 

1)   41일 한 외신 기사 제목은 NBC 올림픽 평창2018을 위한 Snapchat과 협약 체결하다”(NBC Olympics sign deal with Snapchat for Pyeongchang 2018)였음

 

 

        

 

2)   평창2018로부터 NBC Olympics에 의해 제공되는 콘텐츠는 다중미디어 모바일 신청(the multimedia mobile application signed a deal)이 방송사와 협상계약체결 서명이 된 후 Snapchat에서 활성화 될 것임

 

3)   활성화 된 정보(action)BuzzFeed와 공동 제작될 것으로 알려진 Snapchat의 일일 우리의 이야기”(Snapchat’s daily ‘Our Story’)발행인 제반 이야기”(Publisher Stories)선상에 보여질 것임

 

4)   이러한 발표는 대회로부터의 이야기들과 콘텐츠가 Snapchat상에서 활용된 바 있었던 Rio2016올림픽대회 개최 전에 체결되었던 협상계약의 연장(an extension to a deal)인 것으로 알려짐

 

5)   앱을 사용하는 대략 3,500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Snapchat에 연재된 NBC가 제공한 Rio2016 올림픽 취재내용에 사로잡힌 바 있는 것으로 주장되고 있음

 

6)   다음은 NBC Olympics사장인 Gary Zenkel의 발언임:

 

A.  "Snapchat is an incredibly dynamic platform, offering unique coverage opportunities that allowed us to extend the broad reach of the Olympics during the Rio Games, especially engaging young fans.” (SnapchatRio2016대회기간 중 방송영역 확대를 가능하게 해 주었으며 특히 청소년 팬들과의 소통과 참여를 연결해준 독특한 취재 기회를 제공해 주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역동적인 플랫폼임)

 

B.  “With Snapchat’s continually evolving platform, and with the expertise our partners at BuzzFeed have of creating relatable, sharable content, we are looking forward to bringing the depth and quality of this coverage to the next level for our audience and advertisers at the 2018 Winter Olympics.” (Snapchat의 끊임없이 진화되는 플렛폼과 우리 파트너인 BuzzFeed사의 전문성에 힘 입어 연계가능하고, 공유 가능한 콘텐츠 창출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이러한 취재내용의 깊이와 질을 2018년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시청자들과 광고주들에게 다음 단계수준으로 격상시킬 수 있게 되길 학수고대하고 있음)

 

7)   우리들 이야기”(Our Story)의 특징은 막후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behind-the-scenes)들과 평창2018에 참가하고 있는 Snapchatters들이 제출한 팬들의 순간포착(fan moments) 영상들을 포함하고 있음

 

 

 

The announcement marks an extension to a deal which was struck prior to the 2016 Olympics in Rio de Janeiro ©Getty Images (출처: insidethegames)

 

 

 

8)   발행인의 제반 이야기들”(Publisher’s Stories)는 대회 경기장 안팎에서 벌어지고 있는 클립들과 촬영내용들(clips and shots from inside and outside the venues)과 같은 올림픽대회의 모든 면모를 취재한 콘텐츠를 특징화하고자(set to feature)

 

9)   다음은 Snap Inc. 의 파트너 사 부사장인 Ben Schwerin의 발언임:

 

A.  "We’re excited to once again work with NBC to create a unique Olympic experience on Snapchat and help build the next generation of fans through immersive, mobile first content.” (우리는 Snapchat에서의 독특한 올림픽 경험을 창출하고 몰입과 모바일 우선의 콘텐츠를 통하여 차 세대 팬들과의 관계설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시 한번 NBC와 협업하게 되어 짜릿한 기분임)

 

B.  “Advertisers will also be offered adjacency to premium video content and creative tools that bring them into our community’s conversations.” (광고주들 역시 근접밀착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와 우리 공동체들의 대화내용 속으로 불러들이는 창조적인 참신한 도구들을 제공받게 될 것임)

 

10) 이러한 뉴스는 NBC측이 평창2018대회를 사상최초로 미국 내 모든 시간 대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간 생 중계로 방영될 것(shown live in real time across all time zones in the United States for the first time)이라는 취재방영소식이 확인된 후 나오고 있음

 

11)  NBS TV는 과거 개회식이라든지 남자 100m결승 경기와 같은 올림픽의 하이라이트 인기종목 경기 중 많은 부분을(screening many of top events) 시청자 최다확보를 위하여 화면에 녹화 방영한 것에(on time delay to maximize the audience)) 대해 비판 받아온 것이 주지의 사실임

 

12) 하지만 방송사는 평창2018(2.9~25)에서는 그러한 사례가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확인하고 있다고 함

 

*References:

-insidethegames

 

Posted by 윤강로